㈜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건축설계 공모 당선

청주시는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에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공동응모:신성종합 건축사사무소) 작품이 당선됐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행복주택 건립 사업 건축설계 공모에 당선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의 송정동 아파트 조감도.(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2개 업체가 응모했다. 시는 이날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어 유선엔지니어링의 작품을 선정했다.

행복주택은 흥덕구 송정동 근로자 임대아파트와 복대동 근로자복지회관 등 2곳의 부지에 조성된다.

유선엔지니어링은 임대아파트 자리에 지하 2층, 지상 26~29층 규모의 아파트 3개 동을 지을 계획이다. 연면적은 4만6456㎡로 500가구를 수용할 수 있다.

근로자복지회관 터에는 지하 3층, 지상 21층으로 82가구가 입주할 아파트를 건설하기로 했다. 연면적은 1만1967㎡다.

유선엔지니어링은 입주자의 생활 방식을 고려해 설계한 것이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맞춤형 주거공간을 배치하고 산단의 상징이 될 랜드마크적 경관 계획 등이 작품에 반영됐다.

응모에 당선된 유선엔지니어링은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진다. 착수 일로부터 180일 동안 실시설계를 하게 된다.

행복주택 건립 사업은 올해 하반기까지 설계를 마친 뒤 착공한다. 오는 2020년 하반기 준공이 목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