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형석 음성군의회 당선자

서형석 당선자

(음성타임즈) 충북혁신도시 주민들의 염원이자 음성·진천군민들의 숙원사업인 ‘소방복합치유센터(소방전문병원)’ 유치전이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20일 1차 선정결과가 공식발표 됐다.

소방청 발표에 따르면 충북 3, 경기도 6, 충남 3, 경북 1, 경남 1곳 등 총 14개 지역이 1차 관문을 통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충북은 맹동혁신도시, 진천혁신도시, 청주 흥덕구 석소동 등 3곳, 경기도는 수원시, 고양시, 용인시 2곳, 화성시, 평택시 등 6곳, 충남은 아산시, 홍성군, 예산군 등 3곳, 경북 김천시, 경남 김해시 등 총 14개 지역이 선정됐다.

소방복합치유센터 공모에는 전국 40개 지자체 62곳에서 신청했고 충청권은 총 17개 지역이 접수했다.

충북의 경우 음성 혁신도시, 진천 혁신도시, 청주 오송, 충주, 제천, 옥천 등 6 곳이 신청했고, 충남권에서는 대전 유성구, 대덕구, 세종시, 예산, 홍성, 공주, 아산, 서산, 당진, 금산, 청양 등 11 곳이 신청했다. 그러나 이날 1차 입지선정 결과, 48개 지역은 탈락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2주차에 발표되는 최종 건립지 선정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형석 음성군의원 당선자는 “최종 유치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의회 개원 이전에라도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형석 당선자는 “혁신도시의 경우, 유치 조건이 어느 지역보다도 탁월하다”면서 “함박산과 맹동저수지를 치유 힐링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적 장점도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소방장비검사검수센터 등 이미 입주해 있는 관련 기관과 연계해 “장비도 고치고 사람도 치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여건을 부각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중부4군의회 당선자들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