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전경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주간을 맞아 작가강연회, 메이킹북체험, 도서관 가방만들기 등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

교육도서관에 따르면 13일 오후 2시부터는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꿈을 깨우는 상상력의 힘’을 주제로 소설가 임정진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작가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함께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상상력과 창의력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이킹북 체험 ‘유관순이 누구예요?’, ‘나만의 독립운동가 책 만들기’ △‘백곡 김득신’ 5행시 짓기 대회 △도서대출 두 배로! △내가 색칠하는 도서관 가방 △도서관에 온 포켓몬 친구들 △미세먼지 없이 책 읽으러 와요! △뽀로로와 함께 사진찍기 △벚꽃 그늘아래 책읽기 △‘거인의 눈이 태양이라고?’ 원화전시회 △우리 도서관 사진전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목록 배부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교육도서관 관계자는 "4월 도서관주간을 맞아 준비한 다양하고 풍성한 독서 행사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도서관에 한층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자료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