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뉴스 박명원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충북지역본부(이하 민주노총 충북본부)가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 후진 지자체 충북도는 민주노총 충북본부의 교섭 요청에 성실교섭으로 답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노총 충북본부는 "노동 존중과 복지 및 안전 사회 실현을 위해 그동안 충청북도가 소홀히 한 노동정책의 변화를 요구하는 노정교섭을 충청북도지사에게 요청한다"며 "충북은 전국에서도 대표적인 노동 후진 지자체이다. 다른 지자체에 다 있는 흔한 노동 관련 조례나 행정조차 없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충북지역본부(이하 민주노총 충북본부)가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 후진 지자체 충북도는 민주노총 충북본부의 교섭 요청에 성실교섭으로 답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저급하고 후진적인 노동정책에 대한 충북도의 인식은 저임금, 비정규직, 장시간 노동에 충북도민을 기업에 팔아 자신들의 치적 쌓기에만 혈안이 된 건 아닌지 의심할 수 밖에 없다"며 "충북도민이 저임금 노동자로 전락하든 말든 신경 쓰지 않고 기업만 유치하면 그만이라는 사고의 결과는 매우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이를 위해 '노동 존중과 노조할 권리 보장 확대하는 충북 만들기', '비정규직 없는 충북 만들기', '노동자 시민 참여가 보장되는 안전한 충북 만들기', '사회 복지 공공성 강화하는 충북 만들기' 등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민주노총 충북본부는 "충북도지사는 노동 후진 지자체의 오명을 씻고 충북의 노동자의 삶, 충북도민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의 노정교섭 요청에 성실교섭으로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